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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블렌더(Blender)에 대하여.

블렌더는 우리에게 '튤립'과 '히딩크 감독님의 고국'으로 잘 알려진, 네덜란드에서 개발되었으며,

미국 헐리우드에서 사용하는 유명 3D 컴퓨터그래픽 소프트웨어(Maya, 3dsMas, C4D, Zbrush..등)들과 어깨를 견줄 정도의 '강력한 성능'을 가진 '무료 3DCG소프트웨어' 입니다.

 

톤 로센달(Ton Roosendaal)

 

블렌더(Blender)는 네덜란드의 소프트웨어 개발자이자, 영화 제작자였던 톤 로센달(Ton Roosendaal) 1988, 자신이 창업한 네오지오(NeoGeo) 애니메이션 회사내에서 사용하기 위해 개발한 프로그램이었고, 10년 뒤에 1998년에 블렌더만을 개발하는 NaN(Not a Number)이라는 회사로 분사 시켜서 2001 10월에 Blender Publisher를 판매했었습니다.

 

그러나 얼마 못가 NaN이 도산하자, 블렌더란 프로그램도 사라지게 되었는데, 블렌더가 살아남기를 원하는 Blender Publisher 구매자들끼리 스스로 십시일반으로 기부를 해, NaN회사 주주들로부터 권리를 인수해, 완전히 오픈소스화 시켜 2002년에 ‘Blender Foundation’을 설립하며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강력한 성능의 무료 소프트웨어, 블렌더(Blender)’의 신화가 시작되었습니다.

블렌더 개발을 총괄하는 이 단체는, 현재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암스테르담의  Blender Foundation

 

오픈소스 & 멀티 플랫폼

GPL (General Public License, 자유 소프트웨어 재단에서 만든 일반 대중 자유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기반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로 개발, 배포되고 있으므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과 관계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이므로 전세계 수많은 프로그래머들이 성능과 기능에 참여하고  있어서 일반적인 소프트웨어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업데이트가 빠르고,  2022년 현재에도 버전이 하나 오를 때마다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됩니다.

상업적 사용에도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으며, 많은 IT세계적 기업들의 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후원기업

 

Homo Creans